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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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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셀프편집기
새글 셀프편집기 작업 중 좌측 디자인 템플릿을 잘못 눌러 내용이 사라졌어요. 복구할 수 있나요?
셀프편집기 작업 중 좌측 디자인 템플릿을 잘못 눌러 내용이 사라졌어요. 복구할 수 있나요?
셀프편집기에서는 자동저장, 임시저장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셀프편집기 상단 메뉴의 실행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직전에 작업한 일부 내용만 되돌릴 수 있습니다.
템플릿을 새로 적용한 경우, 기존 작업물이 모두 초기화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22 셀프편집기
새글 셀프편집기에서 작업했던 색상과 실제 제품 색상이 다르게 왔어요.
셀프편집기에서 작업했던 색상과 실제 제품 색상이 다르게 왔어요.
모니터와 인쇄물은 색상 구현 방식이 달라, 화면에서 보이는 색상과 실제 인쇄물의 색상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모니터 밝기나 색상 설정에 따라 체감되는 차이가 더욱 클 수 있으며, 이는 인쇄 특성에 따른 정상적인 현상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만, 색상 차이가 심하다고 느껴지신 경우 1:1 온라인 문의 게시판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23 셀프편집기
새글 셀프편집기에 폰트를 직접 추가할 수 있나요?
셀프편집기에 폰트를 직접 추가할 수 있나요?
셀프편집기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폰트를 추가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셀프편집기에서 제공되는 기본 폰트만 사용 가능하며, 저작권 문제가 없는 범위 내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24 셀프편집기
새글 셀프편집기에서 제공되는 폰트는 저작권 문제없이 사용 가능한가요?
셀프편집기에서 제공되는 폰트는 저작권 문제없이 사용 가능한가요?
프린피아몰의 셀프편집기에서 제공되는 폰트는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셀프편집기에서 제공하지 않는 외부 폰트(예: 이미지 자체에 포함된 폰트)를 별도로 사용하시는 경우,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작업 시 유의해 주세요.

※ 외부 폰트 사용으로 발생한 저작권 문제에 대해서는 프린피아몰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25 제작/수정
교정확인 후 수정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교정확인 후 수정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교정확인창에서 이미지 누락 및 오타 등과 같이 원고와 달라 수정이 필요한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진행해 주세요.
학교용책자 메뉴에서 “셀프편집기”로 제작한 표지의 경우
교정확인창에서 “표지” 탭의 아래에 위치한 "셀프편집기로 수정하기" 를 클릭한 후
“셀프편집기”를 이용하여 수정을 진행해 주세요.
※ “셀프편집기”의 "미리보기" 로 충분히 확인한 후 완료해 주세요.
※ "셀프편집기"에서 제작된 이미지의 경우 RGB 색상으로 표현되므로, 실제 인쇄 결과물(CMYK)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해 주세요.
※ 파일을 업로드하여 제작되는 표지 및 기타 상품의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수정이 가능합니다.
파일을 업로드하여 상품을 제작하는 경우
고객센터 1544-1266 또는 1:1 온라인 문의를 통해 수정 내용을 상세히 전달해 주세요.
※ 접수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캡쳐 또는 요청내용을 자세히 준비해 주세요.

수정이 필요한 경우 실수로 ‘교정확인 승인’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교정확인 없이 진행’으로 주문하셨거나 ‘교정확인 승인’을 하셨다면 인쇄가 바로 진행되어 수정 또는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26 결제/회계/영수증
신청한 사업자 등록번호가 잘못되어서 변경해서 받고 싶습니다.
신청한 사업자 등록번호가 잘못되어서 변경해서 받고 싶습니다.
회원정보에서 올바른 사업자 등록번호로 변경 후 1:1 온라인 문의 게시판을 통해 바뀐 사업자등록번호가 있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보내주시면 발급 하도록 하겠습니다.
27 결제/회계/영수증
세금계산서를 받고 입금하고 싶습니다.
세금계산서를 받고 입금하고 싶습니다.
프린피아몰에서는 배송 완료된 건에 한하여 세금계산서 발행 처리를 진행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배송 완료된 건에 한하여 세금계산서를 발급을 진행하고 있으니 이점 감안 부탁드리겠습니다.
28 결제/회계/영수증
작성된 세금계산서를 잘못 신청하여 취소하고 싶습니다.
작성된 세금계산서를 잘못 신청하여 취소하고 싶습니다.
세금계산서 메뉴를 통해서 신청한 경우 신청 중 상태이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발행완료 상태이면 발행완료 메일을 받은 시점에서 익일 오후 2시 전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그외 취소 건은 1:1 온라인 문의 게시판을 통해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29 결제/회계/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청 못해 받지 못했는데 발행이 가능할까요?
세금계산서 신청 못해 받지 못했는데 발행이 가능할까요?
우선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이 되셨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사업자 회원이 아니라면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 먼저 부탁드리겠습니다. 
-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이 되셨다면 배송 완료 후 세금계산서 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30 결제/회계/영수증
언제까지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을 수 있을까요?
언제까지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을 수 있을까요?
세금계산서는 주문 후 배송 완료시점 부터 신청가능합니다. 익월 5일 전까지는 신청이 완료되어야 하며 6일 이후에는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31 결제/회계/영수증
비회원으로 주문했는데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비회원으로 주문했는데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 신청은 사업자 회원으로 회원가입을 완료해 주셔야지만 배송 완료 후 신청 가능합니다. 
사업자 회원 가입 시 사업자 정보 항목이 있어서 세금계산서 발행해야 하는 정보를 입력 받고 있으니 
정확하게 입력 해 주시고 바뀐 내용이 있을 경우 가급적 세금계산서 발행 전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32 결제/회계/영수증
신용카드로 결제 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신용카드로 결제 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는 P머니 주문 시 발행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 시, 세금계산서 발행은 불가능 합니다.
33 결제/회계/영수증
세금계산서 발행하고 싶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하고 싶습니다.

세금계산서는 로그인 하시고 우측 상단에 마이페이지 버튼에서 확인한 후 신청 가능합니다.

프린피아의 월 마감상 익월 5일 전까지는 신청해 주셔야 발급가능하며 발급 시

사업자등록증사본과 발급받을 이메일을 꼭 입력 해 주셔야지 정상 발급이 가능한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34 결제/회계/영수증
전자 세금계산서를 다른 이메일로 받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전자 세금계산서를 다른 이메일로 받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회원가입 시 기입된 이메일을 통해 세금계산서를 발행 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를 통해 이메일 수정 후 1:1온라인 문의를 통해 다시 한번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35 결제/회계/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대신 우편으로 받을 수 있을까요?
전자세금계산서 대신 우편으로 받을 수 있을까요?
2023년 11월 현재, 우편을 통한 세금계산서 배송은 진행하고 있지 않으며,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셔서 마이페이지 > 세금계산서 신청을 통해 진행하셔야 합니다.
36 결제/회계/영수증
기재 착오로 인한 세금계산서 수정은 언제까지 요청해야 할까요?
기재 착오로 인한 세금계산서 수정은 언제까지 요청해야 할까요?

세금계산서 메뉴를 통해서 신청한 경우 신청 중 상태이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발행완료 상태이면 발행완료 메일을 받은 시점에서 익일 오후 2시 전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그외 취소 건은 1:1 온라인 문의 게시판을 통해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37 결제/회계/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언제까지 가능할까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언제까지 가능할까요?

사업자 회원 대상으로 세금계산서는 발행 가능하고 회계 처리에 따라 일괄적으로 매월 3일에 발행하고 있습니다.

업무일정을 감안하여 배송 완료 후 당월 말일 전후로 이내 신청해 주셔야 하고 익월 5일 전까지 완료 할 수 있습니다.

38 결제/회계/영수증
부가가치세 신고할 경우 꼭 전자 세금계산서로 신고 진행해야 할까요?
부가가치세 신고할 경우 꼭 전자 세금계산서로 신고 진행해야 할까요?
프린피아는 법인 사업자로 부가가치세 과세, 면세 구분 없이 전자세금계산서를 의무 발급해야 하는 대상에 포함됩니다.
39 결제/회계/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의 글자가 알아볼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자세금계산서의 글자가 알아볼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홈텍스로 접속 시 하단 통합 프로그램 설치가 정상적으로 설치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고서 (REXPERT)프로그램의 설치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0 P머니
[메뉴얼] P머니가상계좌 발급 > 충전 > 주문 > 결제완료하기 (#선충전 후결제)
[메뉴얼] P머니가상계좌 발급 > 충전 > 주문 > 결제완료하기 (#선충전 후결제)
P머니 가상계좌를 발급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 마이페이지 > P머니 ]페이지에서 “가상계좌 발급신청”버튼을 클릭하여 발급을 진행해 주세요.
2. 가상계좌 발급신청 팝업의 주의사항을 확인하신 후 “발급신청”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해 주세요.
3. 알림창을 확인한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4. 정상적으로 발급 완료되면 P머니페이지에 가상계좌번호가 노출돼요.
P머니 가상계좌에 충전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입금하실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 마이페이지 > P머니 ]페이지에서 금액을 확인해 주세요.
2. 회원전용 가상계좌번호를 정확히 확인해 주세요.
※ 예금주는 “(주)프린피아”이지만 회원전용 가상계좌번호이므로 타 고객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3. 고객님 주거래 은행에서 P머니 가상계좌로 계좌이체하여 P머니를 충전하세요.
4. 등록하신 핸드폰으로 충전완료문자가 수신됩니다.
P머니로 상품을 결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 주문/결제 ]페이지의 “결제 정보”에 있는 P머니를 선택합니다.
2. “결제하기”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3. 알림창에서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4. [ 주문완료 ]페이지에 “주문 및 결제”가 완료라고 나온다면 성공적으로 주문이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