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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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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분류 내용 보기
1 결제/회계/영수증
신청한 사업자 등록번호가 잘못되어서 변경해서 받고 싶습니다.
신청한 사업자 등록번호가 잘못되어서 변경해서 받고 싶습니다.
회원정보에서 올바른 사업자 등록번호로 변경 후 1:1 온라인 문의 게시판을 통해 바뀐 사업자등록번호가 있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보내주시면 발급 하도록 하겠습니다.
2 결제/회계/영수증
세금계산서를 받고 입금하고 싶습니다.
세금계산서를 받고 입금하고 싶습니다.
프린피아몰에서는 배송 완료된 건에 한하여 세금계산서 발행 처리를 진행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배송 완료된 건에 한하여 세금계산서를 발급을 진행하고 있으니 이점 감안 부탁드리겠습니다.
3 결제/회계/영수증
작성된 세금계산서를 잘못 신청하여 취소하고 싶습니다.
작성된 세금계산서를 잘못 신청하여 취소하고 싶습니다.
세금계산서 메뉴를 통해서 신청한 경우 신청 중 상태이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발행완료 상태이면 발행완료 메일을 받은 시점에서 익일 오후 2시 전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그외 취소 건은 1:1 온라인 문의 게시판을 통해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4 결제/회계/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청 못해 받지 못했는데 발행이 가능할까요?
세금계산서 신청 못해 받지 못했는데 발행이 가능할까요?
우선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이 되셨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사업자 회원이 아니라면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 먼저 부탁드리겠습니다. 
-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이 되셨다면 배송 완료 후 세금계산서 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결제/회계/영수증
언제까지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을 수 있을까요?
언제까지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을 수 있을까요?
세금계산서는 주문 후 배송 완료시점 부터 신청가능합니다. 익월 5일 전까지는 신청이 완료되어야 하며 6일 이후에는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6 결제/회계/영수증
비회원으로 주문했는데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비회원으로 주문했는데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 신청은 사업자 회원으로 회원가입을 완료해 주셔야지만 배송 완료 후 신청 가능합니다. 
사업자 회원 가입 시 사업자 정보 항목이 있어서 세금계산서 발행해야 하는 정보를 입력 받고 있으니 
정확하게 입력 해 주시고 바뀐 내용이 있을 경우 가급적 세금계산서 발행 전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7 결제/회계/영수증
신용카드로 결제 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신용카드로 결제 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는 P머니 주문 시 발행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 시, 세금계산서 발행은 불가능 합니다.
8 결제/회계/영수증
세금계산서 발행하고 싶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하고 싶습니다.

세금계산서는 로그인 하시고 우측 상단에 마이페이지 버튼에서 확인한 후 신청 가능합니다.

프린피아의 월 마감상 익월 5일 전까지는 신청해 주셔야 발급가능하며 발급 시

사업자등록증사본과 발급받을 이메일을 꼭 입력 해 주셔야지 정상 발급이 가능한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9 결제/회계/영수증
전자 세금계산서를 다른 이메일로 받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전자 세금계산서를 다른 이메일로 받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회원가입 시 기입된 이메일을 통해 세금계산서를 발행 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를 통해 이메일 수정 후 1:1온라인 문의를 통해 다시 한번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결제/회계/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대신 우편으로 받을 수 있을까요?
전자세금계산서 대신 우편으로 받을 수 있을까요?
2023년 11월 현재, 우편을 통한 세금계산서 배송은 진행하고 있지 않으며,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셔서 마이페이지 > 세금계산서 신청을 통해 진행하셔야 합니다.
11 결제/회계/영수증
기재 착오로 인한 세금계산서 수정은 언제까지 요청해야 할까요?
기재 착오로 인한 세금계산서 수정은 언제까지 요청해야 할까요?

세금계산서 메뉴를 통해서 신청한 경우 신청 중 상태이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발행완료 상태이면 발행완료 메일을 받은 시점에서 익일 오후 2시 전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그외 취소 건은 1:1 온라인 문의 게시판을 통해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12 결제/회계/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언제까지 가능할까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언제까지 가능할까요?

사업자 회원 대상으로 세금계산서는 발행 가능하고 회계 처리에 따라 일괄적으로 매월 3일에 발행하고 있습니다.

업무일정을 감안하여 배송 완료 후 당월 말일 전후로 이내 신청해 주셔야 하고 익월 5일 전까지 완료 할 수 있습니다.

13 결제/회계/영수증
부가가치세 신고할 경우 꼭 전자 세금계산서로 신고 진행해야 할까요?
부가가치세 신고할 경우 꼭 전자 세금계산서로 신고 진행해야 할까요?
프린피아는 법인 사업자로 부가가치세 과세, 면세 구분 없이 전자세금계산서를 의무 발급해야 하는 대상에 포함됩니다.
14 결제/회계/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의 글자가 알아볼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자세금계산서의 글자가 알아볼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홈텍스로 접속 시 하단 통합 프로그램 설치가 정상적으로 설치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고서 (REXPERT)프로그램의 설치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5 결제/회계/영수증
실시간 계좌이체와 무통장 입금 환불 시 입금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실시간 계좌이체와 무통장 입금 환불 시 입금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주문 취소 후 환불 기간은 아래와 같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 취소 후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 입금
무통장입금: 환불 접수 후 영업일 기준 5~10일 이내 입금

16 결제/회계/영수증
신용카드 취소 요청 시 처리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신용카드 취소 요청 시 처리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카드 승인 당일 취소건이라면 즉시 취소처리되어 문자 발송이 되며
당일 취소건이 아니라면 카드사별 영업일 기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 승인 당일 취소인 경우 대부분 즉시 확인되나 일부 카드사 일정은 다를 수 있습니다.
※ 승인/취소일이 다른 경우 취소 완료 일정은 카드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17 결제/회계/영수증
신용카드 결제를 취소하면 문자는 바로 오나요?
신용카드 결제를 취소하면 문자는 바로 오나요?

당일 취소 건에 한하여, 문자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 문자 알림 서비스가 신청되어 있는 경우)

승인일과 취소일이 다른 경우와 카드사에 전표매입이 된 이후라면 문자 알림을 받을 수 없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원하실 경우 5~7일 이후 해당 카드사에서 취소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승인 당일 취소인 경우 대부분 즉시 확인되나 일부 카드사 일정은 다를 수 있습니다.
※ 승인/취소일이 다른 경우 취소 완료 일정은 카드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18 결제/회계/영수증
가상계좌 & 무통장 입금 시 주의할 것이 있나요?
가상계좌 & 무통장 입금 시 주의할 것이 있나요?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실 경우]

1. 계좌번호가 프린피아 계좌가 맞는지 꼭 확인하시고 다른 계좌로 송금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2. 주문하신 금액과 정확히 동일하게 입금해 주세요.

[무통장 입금계좌번호로 입금하실 경우]
1. 계좌번호가 프린피아 계좌가 맞는지 꼭 확인하시고 다른 계좌로 송금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2. 주문하신 금액과 정확히 동일하게 입금해 주세요.
3. 실 구매자명(회원명)과 입금자명이 같아야 확인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하시면서 입금자명을 다르게 입금하셨다면 1:1온라인문의를 통해 자세한 내용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9 결제/회계/영수증
다른 사람 이름으로 입금이 돼었는데 문제가 생길까요?
다른 사람 이름으로 입금이 돼었는데 문제가 생길까요?

[가상계좌입금의 경우]
입금자명이 다른 사람이라고 해도 정확한 계좌번호로 정확한 금액이 입금이 되었다면 입금 내역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의 경우]
입금자명은 회원이름과 동일하게 , 정확한 계좌번호로 정확한 금액으로 입금해 주셔야 입금 내역이 확인 가능합니다.
 

20 결제/회계/영수증
견적서와 주문내역서 , 거래명세서를 받아볼 수 있나요?
견적서와 주문내역서 , 거래명세서를 받아볼 수 있나요?

각 단계별로 견적서, 주문내역서, 거래명세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견적서: 상품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상품을 모두 선택한 후 오른쪽에 위치한 "퀵견적"에 있는 견적서인쇄를 이용하면 됩니다. 주문내역서: [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에서 좌측에 있는 주문내역서를 이용하면 됩니다. 해당 건의 결제가 완료되기 전에만 노출됩니다. 거래명세서: [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에서 좌측에 있는 거래명세서를 이용하면 됩니다. 해당 건의 결제가 완료된 이후에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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