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TOTAL 81
번호 분류 내용 보기
1 제작/수정
교정확인 후 수정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교정확인 후 수정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교정확인창에서 원고 내용과 달라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센터 1544-1266 으로 연락주시거나 1:1 온라인 문의를 통해 교정 내용 수정작업이 필요합니다.

"교정확인 없이 진행"으로 주문하셨거나 "교정확인"을 이미 완료하셨다면 인쇄가 진행되어 수정 또는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2 결제/회계/영수증
신청한 사업자 등록번호가 잘못되어서 변경해서 받고 싶습니다.
신청한 사업자 등록번호가 잘못되어서 변경해서 받고 싶습니다.
회원정보에서 올바른 사업자 등록번호로 변경 후 1:1 온라인 문의 게시판을 통해 바뀐 사업자등록번호가 있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보내주시면 발급 하도록 하겠습니다.
3 결제/회계/영수증
세금계산서를 받고 입금하고 싶습니다.
세금계산서를 받고 입금하고 싶습니다.
프린피아몰에서는 배송 완료된 건에 한하여 세금계산서 발행 처리를 진행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배송 완료된 건에 한하여 세금계산서를 발급을 진행하고 있으니 이점 감안 부탁드리겠습니다.
4 결제/회계/영수증
작성된 세금계산서를 잘못 신청하여 취소하고 싶습니다.
작성된 세금계산서를 잘못 신청하여 취소하고 싶습니다.
세금계산서 메뉴를 통해서 신청한 경우 신청 중 상태이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발행완료 상태이면 발행완료 메일을 받은 시점에서 익일 오후 2시 전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그외 취소 건은 1:1 온라인 문의 게시판을 통해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5 결제/회계/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청 못해 받지 못했는데 발행이 가능할까요?
세금계산서 신청 못해 받지 못했는데 발행이 가능할까요?
우선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이 되셨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사업자 회원이 아니라면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 먼저 부탁드리겠습니다. 
-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이 되셨다면 배송 완료 후 세금계산서 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6 결제/회계/영수증
언제까지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을 수 있을까요?
언제까지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을 수 있을까요?
세금계산서는 주문 후 배송 완료시점 부터 신청가능합니다. 익월 5일 전까지는 신청이 완료되어야 하며 6일 이후에는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7 결제/회계/영수증
비회원으로 주문했는데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비회원으로 주문했는데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 신청은 사업자 회원으로 회원가입을 완료해 주셔야지만 배송 완료 후 신청 가능합니다. 
사업자 회원 가입 시 사업자 정보 항목이 있어서 세금계산서 발행해야 하는 정보를 입력 받고 있으니 
정확하게 입력 해 주시고 바뀐 내용이 있을 경우 가급적 세금계산서 발행 전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8 결제/회계/영수증
신용카드로 결제 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신용카드로 결제 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는 P머니 주문 시 발행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 시, 세금계산서 발행은 불가능 합니다.
9 결제/회계/영수증
세금계산서 발행하고 싶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하고 싶습니다.

세금계산서는 로그인 하시고 우측 상단에 마이페이지 버튼에서 확인한 후 신청 가능합니다.

프린피아의 월 마감상 익월 5일 전까지는 신청해 주셔야 발급가능하며 발급 시

사업자등록증사본과 발급받을 이메일을 꼭 입력 해 주셔야지 정상 발급이 가능한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10 결제/회계/영수증
전자 세금계산서를 다른 이메일로 받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전자 세금계산서를 다른 이메일로 받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회원가입 시 기입된 이메일을 통해 세금계산서를 발행 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를 통해 이메일 수정 후 1:1온라인 문의를 통해 다시 한번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1 결제/회계/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대신 우편으로 받을 수 있을까요?
전자세금계산서 대신 우편으로 받을 수 있을까요?
2023년 11월 현재, 우편을 통한 세금계산서 배송은 진행하고 있지 않으며,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셔서 마이페이지 > 세금계산서 신청을 통해 진행하셔야 합니다.
12 결제/회계/영수증
기재 착오로 인한 세금계산서 수정은 언제까지 요청해야 할까요?
기재 착오로 인한 세금계산서 수정은 언제까지 요청해야 할까요?

세금계산서 메뉴를 통해서 신청한 경우 신청 중 상태이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발행완료 상태이면 발행완료 메일을 받은 시점에서 익일 오후 2시 전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그외 취소 건은 1:1 온라인 문의 게시판을 통해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13 결제/회계/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언제까지 가능할까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언제까지 가능할까요?

사업자 회원 대상으로 세금계산서는 발행 가능하고 회계 처리에 따라 일괄적으로 매월 3일에 발행하고 있습니다.

업무일정을 감안하여 배송 완료 후 당월 말일 전후로 이내 신청해 주셔야 하고 익월 5일 전까지 완료 할 수 있습니다.

14 결제/회계/영수증
부가가치세 신고할 경우 꼭 전자 세금계산서로 신고 진행해야 할까요?
부가가치세 신고할 경우 꼭 전자 세금계산서로 신고 진행해야 할까요?
프린피아는 법인 사업자로 부가가치세 과세, 면세 구분 없이 전자세금계산서를 의무 발급해야 하는 대상에 포함됩니다.
15 결제/회계/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의 글자가 알아볼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자세금계산서의 글자가 알아볼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홈텍스로 접속 시 하단 통합 프로그램 설치가 정상적으로 설치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고서 (REXPERT)프로그램의 설치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6 P머니
[메뉴얼] P머니가상계좌 발급 > 충전 > 주문 > 결제완료하기 (#선충전 후결제)
[메뉴얼] P머니가상계좌 발급 > 충전 > 주문 > 결제완료하기 (#선충전 후결제)
P머니 가상계좌를 발급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 마이페이지 > P머니 ]페이지에서 “가상계좌 발급신청”버튼을 클릭하여 발급을 진행해 주세요.
2. 가상계좌 발급신청 팝업의 주의사항을 확인하신 후 “발급신청”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해 주세요.
3. 알림창을 확인한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4. 정상적으로 발급 완료되면 P머니페이지에 가상계좌번호가 노출돼요.
P머니 가상계좌에 충전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입금하실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 마이페이지 > P머니 ]페이지에서 금액을 확인해 주세요.
2. 회원전용 가상계좌번호를 정확히 확인해 주세요.
※ 예금주는 “(주)프린피아”이지만 회원전용 가상계좌번호이므로 타 고객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3. 고객님 주거래 은행에서 P머니 가상계좌로 계좌이체하여 P머니를 충전하세요.
4. 등록하신 핸드폰으로 충전완료문자가 수신됩니다.
P머니로 상품을 결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 주문/결제 ]페이지의 “결제 정보”에 있는 P머니를 선택합니다.
2. “결제하기”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3. 알림창에서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4. [ 주문완료 ]페이지에 “주문 및 결제”가 완료라고 나온다면 성공적으로 주문이 된 것입니다.
17 P머니
[메뉴얼] P머니결제로 선주문 > 충전 & 결제완료하기 (#선주문 후충전)
[메뉴얼] P머니결제로 선주문 > 충전 & 결제완료하기 (#선주문 후충전)
P머니로 상품을 결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 주문/결제 ]페이지의 “결제 정보”에 있는 P머니를 선택합니다.
2. “결제하기”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3. 알림창에서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4. [ 주문완료 ]페이지에 “결제대기 상태”로 나오게 되며 안내에 따라 P머니를 충전하여 결제를 완료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결제대기 시 유의사항
- 결제완료되어야 접수되어 인쇄가 진행되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 주문완료 후 15일동안 결제가 완료되지 않은 주문 건은 주문 취소됩니다.
P머니 가상계좌에 충전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 마이페이지 > P머니 ]페이지에서 입금하실 금액을 확인해 주세요.
2. 회원전용 가상계좌번호를 정확히 확인해 주세요.
※ 예금주는 “(주)프린피아”이지만 회원전용 가상계좌번호이므로 타 고객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3. 고객님 주거래 은행에서 P머니 가상계좌로 계좌이체하여 P머니를 충전하세요.
4. P머니 충전이 완료되면 잠시 후 결제가 자동 처리되며 등록하신 핸드폰으로 결제완료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18 P머니
P머니는 무엇이고 어떤 장점이 있나요?
P머니는 무엇이고 어떤 장점이 있나요?
P머니는 프린피아몰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충전금으로
회원전용으로 발급되는 가상계좌에 언제든 여유 있게 입금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프린피아몰에서 복잡한 인증 없이 결제 및 관리가 가능하여
하루에도 여러 번 반복 주문하시는 사업체 및 담당자에게 유익한 초간편결제시스템입니다.
19 P머니
P머니를 신용카드로 충전할 수 있나요?
P머니를 신용카드로 충전할 수 있나요?
현재 P머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전용으로 발급되는 가상계좌에 충전금을 현금으로 입금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신용카드 충전은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20 P머니
P머니 가상계좌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P머니 가상계좌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P머니 가상계좌 발급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세요.
1. [ 마이페이지 > P머니 ]페이지에서 “가상계좌 발급신청”버튼을 클릭하여 발급을 진행해 주세요.
2. 가상계좌 발급신청 팝업의 주의사항을 확인하신 후 “발급신청”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해 주세요.
3. 알림창을 확인한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4. 정상적으로 발급 완료되면 P머니페이지에 가상계좌번호가 노출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