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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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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결제/회계/영수증
신청한 사업자 등록번호가 잘못되어서 변경해서 받고 싶습니다.
신청한 사업자 등록번호가 잘못되어서 변경해서 받고 싶습니다.
회원정보에서 올바른 사업자 등록번호로 변경 후 1:1 온라인 문의 게시판을 통해 바뀐 사업자등록번호가 있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보내주시면 발급 하도록 하겠습니다.
2 결제/회계/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청 못해 받지 못했는데 발행이 가능할까요?
세금계산서 신청 못해 받지 못했는데 발행이 가능할까요?
우선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이 되셨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사업자 회원이 아니라면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 먼저 부탁드리겠습니다. 
-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이 되셨다면 배송 완료 후 세금계산서 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결제/회계/영수증
비회원으로 주문했는데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비회원으로 주문했는데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 신청은 사업자 회원으로 회원가입을 완료해 주셔야지만 배송 완료 후 신청 가능합니다. 
사업자 회원 가입 시 사업자 정보 항목이 있어서 세금계산서 발행해야 하는 정보를 입력 받고 있으니 
정확하게 입력 해 주시고 바뀐 내용이 있을 경우 가급적 세금계산서 발행 전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결제/회계/영수증
전자 세금계산서를 다른 이메일로 받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전자 세금계산서를 다른 이메일로 받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회원가입 시 기입된 이메일을 통해 세금계산서를 발행 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를 통해 이메일 수정 후 1:1온라인 문의를 통해 다시 한번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결제/회계/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대신 우편으로 받을 수 있을까요?
전자세금계산서 대신 우편으로 받을 수 있을까요?
2023년 11월 현재, 우편을 통한 세금계산서 배송은 진행하고 있지 않으며,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셔서 마이페이지 > 세금계산서 신청을 통해 진행하셔야 합니다.
6 결제/회계/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언제까지 가능할까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언제까지 가능할까요?

사업자 회원 대상으로 세금계산서는 발행 가능하고 회계 처리에 따라 일괄적으로 매월 3일에 발행하고 있습니다.

업무일정을 감안하여 배송 완료 후 당월 말일 전후로 이내 신청해 주셔야 하고 익월 5일 전까지 완료 할 수 있습니다.

7 P머니
[메뉴얼] P머니가상계좌 발급 > 충전 > 주문 > 결제완료하기 (#선충전 후결제)
[메뉴얼] P머니가상계좌 발급 > 충전 > 주문 > 결제완료하기 (#선충전 후결제)
P머니 가상계좌를 발급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 마이페이지 > P머니 ]페이지에서 “가상계좌 발급신청”버튼을 클릭하여 발급을 진행해 주세요.
2. 가상계좌 발급신청 팝업의 주의사항을 확인하신 후 “발급신청”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해 주세요.
3. 알림창을 확인한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4. 정상적으로 발급 완료되면 P머니페이지에 가상계좌번호가 노출돼요.
P머니 가상계좌에 충전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입금하실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 마이페이지 > P머니 ]페이지에서 금액을 확인해 주세요.
2. 회원전용 가상계좌번호를 정확히 확인해 주세요.
※ 예금주는 “(주)프린피아”이지만 회원전용 가상계좌번호이므로 타 고객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3. 고객님 주거래 은행에서 P머니 가상계좌로 계좌이체하여 P머니를 충전하세요.
4. 등록하신 핸드폰으로 충전완료문자가 수신됩니다.
P머니로 상품을 결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 주문/결제 ]페이지의 “결제 정보”에 있는 P머니를 선택합니다.
2. “결제하기”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3. 알림창에서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4. [ 주문완료 ]페이지에 “주문 및 결제”가 완료라고 나온다면 성공적으로 주문이 된 것입니다.
8 P머니
[메뉴얼] P머니결제로 선주문 > 충전 & 결제완료하기 (#선주문 후충전)
[메뉴얼] P머니결제로 선주문 > 충전 & 결제완료하기 (#선주문 후충전)
P머니로 상품을 결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 주문/결제 ]페이지의 “결제 정보”에 있는 P머니를 선택합니다.
2. “결제하기”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3. 알림창에서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4. [ 주문완료 ]페이지에 “결제대기 상태”로 나오게 되며 안내에 따라 P머니를 충전하여 결제를 완료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결제대기 시 유의사항
- 결제완료되어야 접수되어 인쇄가 진행되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 주문완료 후 15일동안 결제가 완료되지 않은 주문 건은 주문 취소됩니다.
P머니 가상계좌에 충전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 마이페이지 > P머니 ]페이지에서 입금하실 금액을 확인해 주세요.
2. 회원전용 가상계좌번호를 정확히 확인해 주세요.
※ 예금주는 “(주)프린피아”이지만 회원전용 가상계좌번호이므로 타 고객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3. 고객님 주거래 은행에서 P머니 가상계좌로 계좌이체하여 P머니를 충전하세요.
4. P머니 충전이 완료되면 잠시 후 결제가 자동 처리되며 등록하신 핸드폰으로 결제완료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9 P머니
P머니는 무엇이고 어떤 장점이 있나요?
P머니는 무엇이고 어떤 장점이 있나요?
P머니는 프린피아몰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충전금으로
회원전용으로 발급되는 가상계좌에 언제든 여유 있게 입금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프린피아몰에서 복잡한 인증 없이 결제 및 관리가 가능하여
하루에도 여러 번 반복 주문하시는 사업체 및 담당자에게 유익한 초간편결제시스템입니다.
10 P머니
P머니를 신용카드로 충전할 수 있나요?
P머니를 신용카드로 충전할 수 있나요?
현재 P머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전용으로 발급되는 가상계좌에 충전금을 현금으로 입금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신용카드 충전은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11 P머니
P머니 가상계좌에 충전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P머니 가상계좌에 충전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혹시 P머니 가상계좌를 발급받지 않으셨나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전용 가상계좌를 발급받으신 후에 P머니를 충전을 이용하세요.
P머니를 충전 또는 입금하실 금액이 있으세요?
아래 가이드에 따라 충전 금액 제한 없이 P머니를 충전하여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1. 입금하실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 마이페이지 > P머니 ]페이지에서 금액을 확인해 주세요.
2. 회원전용 가상계좌번호를 정확히 확인해 주세요.
※ 예금주는 “(주)프린피아”이지만 회원전용 가상계좌번호이므로 타 고객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3. 고객님 주거래 은행에서 P머니 가상계좌로 계좌이체하여 P머니를 충전하세요.
4. 등록하신 핸드폰으로 충전완료문자가 수신됩니다.
12 P머니
P머니 가상계좌에 입금한 충전금이 P머니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P머니 가상계좌에 입금한 충전금이 P머니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먼저 아래의 FAQ에서 안내에 따라 입금한 충전금이 확인되지 않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 입금한 충전금이 P머니 페이지의 확인이 안 될 경우 아래를 참고바랍니다.
- 고객님께서 발급받은 회원전용 가상계좌번호(예금주: (주)프린피아)에 정확히 이체하였는지 이체기록을 확인 바랍니다.
- 원인 모를 이유로 충전금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13 P머니
P머니 사용 시 주의사항을 간략히 알려주세요
P머니 사용 시 주의사항을 간략히 알려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 자주묻는질문 > P머니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가상계좌는 회원당 총 1개의 회원전용 가상계좌(기업은행)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가상계좌는 회원전용이며 타 회원과 중복되지 않아 개인 계좌처럼 사용가능합니다.
- 가상계좌 예금주명은 ”(주)프린피아”로 되어 있으니 입금 시 주의 부탁드립니다.
- 가상계좌로 입금한 금액은 P머니로 충전되며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가능합니다.
- 가상계좌는 발급신청 직후 바로 발급되며 자유롭게 입금가능합니다.
- P머니 환불요청 시 충전금의 전액 환불신청만 가능합니다.
- P머니 환불요청 시 등록된 환불 계좌로 입금됩니다.
- P머니 환불은 매주 일요일 자정까지 신청된 건에 대해 매주 목요일에 일괄 처리됩니다.
- P머니는 후불결제가 아니며 최종적으로 결제 완료되어야 접수되어 인쇄가 진행되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14 제작/수정
교정확인이 무엇인가요?
교정확인이 무엇인가요?

교정확인은 인쇄사고(오타, 디자인수정 등등)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회원님께서 직접 확인하시는 절차입니다.

상품을 주문 시 "파일업로드"창에서 교정확인 진행 유무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교정확인 후 인쇄를 선택하신 고객님께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1. 교정 확인가능 시점에 문자알림 발송
2.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에서 “교정확인"을 클릭
3. 인쇄물 PDF 및 이미지로 인쇄물 내용 및 상태를 확인

교정확인 안함을 선택하신 고객님은
별도의 교정확인 절차없이 바로 인쇄가 진행되므로 신중히 선택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 안전한 인쇄진행을 위해서는 "교정확인 후 인쇄"를 추천해 드리며 교정확인 시점에 따라 제작 일정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5 회원관련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개인회원은 사업자등록증을 가지지 않은 일반회원으로 일반인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기업회원은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아 가지고 있으며 회원가입을 하실 때 사업자회원으로 회원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16 회원관련
회원 탈퇴는 어디서 해야 하나요?
회원 탈퇴는 어디서 해야 하나요?

아래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원탈퇴 주의사항]
1. 탈퇴 후에는 같은 아이디로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2. 서비스를 탈퇴하시면 서비스 활동이 불가능하며 이용 시 발생한 포인트 및 쿠폰 등은 복원되지 않습니다.
3. 서비스 탈퇴 후에는 그동안 이용하셨던 모든 내역의 조회, 상담 및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탈퇴 즉시 개인정보는 삭제되며, 어떠한 방법으로도 복원할 수 없습니다.
5. 전자상거래 서비스 등의 거래내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보관됩니다. 
17 회원관련
기업회원인데 사업자등록번호 변경이 가능한가요?
기업회원인데 사업자등록번호 변경이 가능한가요?

회원가입 시 기재하신 사업자등록번호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안되므로 새로운 사업자등록번호로 신규가입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18 결제/회계/영수증
가상계좌 & 무통장 입금 시 주의할 것이 있나요?
가상계좌 & 무통장 입금 시 주의할 것이 있나요?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실 경우]

1. 계좌번호가 프린피아 계좌가 맞는지 꼭 확인하시고 다른 계좌로 송금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2. 주문하신 금액과 정확히 동일하게 입금해 주세요.

[무통장 입금계좌번호로 입금하실 경우]
1. 계좌번호가 프린피아 계좌가 맞는지 꼭 확인하시고 다른 계좌로 송금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2. 주문하신 금액과 정확히 동일하게 입금해 주세요.
3. 실 구매자명(회원명)과 입금자명이 같아야 확인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하시면서 입금자명을 다르게 입금하셨다면 1:1온라인문의를 통해 자세한 내용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9 결제/회계/영수증
다른 사람 이름으로 입금이 돼었는데 문제가 생길까요?
다른 사람 이름으로 입금이 돼었는데 문제가 생길까요?

[가상계좌입금의 경우]
입금자명이 다른 사람이라고 해도 정확한 계좌번호로 정확한 금액이 입금이 되었다면 입금 내역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의 경우]
입금자명은 회원이름과 동일하게 , 정확한 계좌번호로 정확한 금액으로 입금해 주셔야 입금 내역이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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